디랩소식

따끈따끈한 디랩 새소식을 확인하세요!
디랩 전체행사, 캠퍼스별 소식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디랩코드아카데미, 엘리스와 소프트웨어 교육사업 협력 위한 MOU 체결

언론보도 전체
2022-09-28

▼기사 링크

https://www.mk.co.kr/news/business/view/2020/05/504142/

 

 

코딩교육 스타트업 디랩 코드 아카데미(이하 디랩)와 엘리스가 소프트웨어 교육사업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디랩은 지난 14일 디랩 대치 캠퍼스에서 엘리스와 코딩 교육 콘텐츠 및 플랫폼 개발·운영에 관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디랩은 차별화된 교육철학과 콘텐츠로 학부모님들 사이에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카이스트 인공지능(AI) 연구실 출신 개발자들이 창업한 코딩 교육 플랫폼 엘리스는 SK, LG, 서울대, 카이스트 등 대기업 과 주요 대학에 실습 중심 온라인 코딩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서로의 강점이 코딩 교육 사업에 새로운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디랩은 2016년 창업 이후 크라우드 펀딩과 와디즈 벤처스를 통해 약 10억원을, 엘리스는 2018년 알토스로부터 약 28억원 규모의 투자를 받은 바 있다.

디랩은 이번 MOU를 통해 오프라인 교육 콘텐츠 개발역량과 프로젝트 수업 노하우, 소프트웨어 교육을 통한 창업가 경험, 코딩 페스티벌(GGF) 개최 경험, 국내외 방학캠프 진행 경험 등을 통해 온라인에서도 차별화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현재 전국 9개 캠퍼스에서 진행 중인 오프라인 교육과의 연계를 통해 교육 효과를 극대화해 포스트 코로나19 시대에 맞는 기존에 부족했던 온라인 교육 영역에서의 혁신을 도모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엘리스 역시 신규 코딩 교육 콘텐츠를 확보해 새로운 시도로 초·중·고 프로그래밍 교육의 발전을 꾀하고, 해외 시장 진출에 발판이 되는 전략적 파트너와 해외 고객 유치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송영광 디랩 대표는 "코로나 사태로 온라인 교육에 대한 니즈가 증가하는 요즘, 좋은 파트너를 만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엘리스와 함께 대한민국의 코딩 교육 시장을 이끌어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디랩은 엘리스와의 이번 MOU와는 별개로 준비 중인 교육을 오는 26일 온라인 설명회와 6월 중 오프라인 설명회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설명회 참가신청은 디랩 홈페이지에서 받는다.